Honest Coder

JAVA 강좌 3편 : JRE(자바 런타임 환경) 와 JDK(자바 개발 키트) 본문

JAVA

JAVA 강좌 3편 : JRE(자바 런타임 환경) 와 JDK(자바 개발 키트)

정직한 코더 2020. 6. 25. 08:46
반응형

자바 개발 키트(Java Development Kit, JDK)는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핵심 플랫폼의 구성요소이다. 이 플랫폼 중심 JDK안에는 자바 컴파일러가 있다.

 

JDK는 자바 가상 머신(Java Virtual Machine, JVM). 자바 런타임 환경(Java Runtime Environment, JRE)와 함께 자바 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3대 핵심 기술 패키기중 하나이다.

 

자바를 처음 입문 하는 사람은 JDK와 JRE가 헷갈릴 수 있다. 이 둘의 차이점은 JDK는 자바 기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도구들로 이루어진 패키지인 반면, JRE는 자바 코드를 실행하기 위한 도구들로 구성된 패키지이다.

 

JRE는 단지 자바 프로그램을 구동하기 위한 독립형 구성요소로써 사용될 수 있지만, 동시에 JDK의 일부이다. 자바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것이 자바 프로그램 개발의 일환이기 때문에 JDK는 JRE를 필요로 한다. 

https://www.vingle.net/posts/2799113

JDK에 대한 기술 정의와 일반적인 의미

- 기술적 정의: JDK는 컴파일러와 클래스 라이브러리(Class Library)를 포함하는, 자바 플랫폼 사양서의 구현이다.
- 일반적인 정의: JDK는 개발자가 자바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다운로드하는 소프트웨어 패키지다.

 

 

반응형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Retrofit2 사용법  (2) 2020.12.31
JAVA 강좌 2편 : JVM 자바가상머신  (0) 2020.05.29
JAVA 강좌 1편 : JAVA 맛보기  (1) 2020.05.29
Comments